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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혁신 정보

코로나19 로 뜨는 신 혁신 비즈니스

by 복덕원만열정의 2021. 8. 23.

코로나19라는 위기는 기회의 또 다른 이름이다.
코로나19로 우리의 삶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안녕하세요 복덕 원만입니다


자연스럽게 비대면으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언택트  가 사회적으로 거스를 수 없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은 크게 변화하기 시작했고 백 년의 비즈니스 궤도는 무너지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이미 우리 곁에 다가와 있습니다.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분야에서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기는 누군가에게는 공포였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기회였습니다.

핵심은 내 가위기의 편에 서는가 아니면 기회의 편에 서는가입니다
오늘은 언택트 비즈니스 중에서도 여러분도 도전해 볼 수 있는 네 가지 소자본 비즈니스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1. 코로나 블루 마음 관리 서비스가 떠오른다.
코로나19를 대응하기 위해 사람들은 주로 집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이 마땅치 않습니다.
코로나19와 우울증을 상징하는 블루가 합쳐진 신조어 코로나 블루는.
이런 상황을 잘 표현해 주는 대표적인 단어입니다.
대부분 사람은 집 이외의 외부 활동에 치우쳐진 삶을 살다 보니 내면을 돌볼 시간이 없었습니다 외부 활동을 차단하면서 우울증에 걸리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입니다 이렇게 지금.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마음 관리.
해외에는 명상 심리 상담 등 2천 개 이상의 마음 관리 서비스 앱이 있습니다.

영상 훈련에 헤드 스페이스의 이용자 수는 3천만 명에 이르고 기업 가치는 1조 원에 달합니다 국내에도 이런 명상 서비스 앱이 있습니다.
바로 코끼리와 mabo입니다. 명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mabo의 이용자 수는 12만 명에 이르면서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명상 앱은 대부분 월 5천 원 이내의 유료 서비스입니다.

유류임에도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사람들이 이제는 자신을 돌볼 때라는 생각을 점차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코로나19로.
나 자신을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이런 잠시 멈춤의 삶의 의미를 생각하게 한다고 합니다

미국의 미래학자 넷 왈슨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바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실제 삶에서 정말로 중요한 것이 무엇 인지 알게 됐다.
건강 친구 가족 그리고 나에게 의미 있는 일을 재발견했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본인이 정말로 좋아하는 취미 활동 등에 더 많은 돈을 쓸 것이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앞만 보며 달려온 사람들이 자신을 되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변화에 따라 외면보다 내면을 중시하는 삶의 트렌드가 급증할 것입니다.


2. 누구나 홈쇼핑 방송을 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 이미 사람들은 모바일 쇼핑에 익숙해지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온라인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연령대의 사람들도 어쩔 수 없이 온라인 쇼핑을 접하면서 이커머스 시장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이 커머스 시장이 영상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이용률 증가와 영상 콘텐츠의 성장률이 만나 라이브 커머스가 등장한 것입니다.
오프라인 쇼핑을 담당하던 백화점도 홈쇼핑 방송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 4월 네이버가 진행한 아디다스 창고 털기 방송은 4만 6천 뷰를 기록하고 2억 4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처럼 라이브 커머스는 이제 제품을 판매하는 핵심 방법이 되었습니다.
언택트 시대 라이브 커머스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오프라인에서의 경험 가치가 온라인에서도 최대한 보존되길 바라는 것입니다. 오프라인의 핵심은 실제로 제품을 보고 만져보고 느끼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는 그렇게 하지는 못하지만 방송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제품 간의 거리를 좁혀주는 것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방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이브 커머스를 이용한 비즈니스 또한 누구나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개인 맞춤형 서비스 디지털 큐레이션 온라인 쇼핑이 활발해지면서 나만을 위한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직접 병원에 가지 않아도. 나만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사람들이 건강 관리에 신경 쓰기 시작하면서 나만을 위한 맞춤 영양제 서비스가 떠올랐습니다

해외에는 혈액 채취를 통해 진단 키트를 제공하는 서비스 고객 설문을 통해 영양제를 배송하는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는 건강과 생활 습관에 대한 설문을 통해 영양제를 추천하고 배송해 주는 필리 서비스가 있습니다. 2020년 4월 기준 영양제 추천 서비스 누적 이용 건수는 27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영양제뿐만 아니라 화장품도 맞춤형이 있습니다 톤 28 은 고객의 집에 방문해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맞춤 화장품 배송해줍니다.
한국인들이 하루 한 잔은 꼭 마신다는 커피도 맞춤형 서비스가 있습니다.
미국의 트레이드 커피는 원두 취향에 대한 설문을 통해 원두를 구독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이제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서비스.
나의 취향을 찾아주는 서비스들을 선호하는 것입니다.
이제 디지털 큐레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4. 홈 트레이닝 집에서도 혼자 충분히
코로나19 이전부터 미세먼지 황사 등 대기 오염으로 실내 운동이 선호되면서 홈트니스라는 말이 생겼습니다.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 활동으로 홈트는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원하는 때 집에서 언제든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SSG.COM이 2020년 2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텝퍼 아령 워킹머신 실내 자전거 등 실내 운동 관련 제품들의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사람들이 유튜브 코치를 활용해 특정 장소에 가지 않고 곧 자기 관리를 하는 데 몰두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땅끄 부부 은 2020년 5월 기준 구독자가 212만 명에 달하며 채널 전체 조회수는 2억 5천만 번 이상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코치가 차아가 트레이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1대 1 트레이닝을 해주는 방문 코치 서비스와 모바일 비대면 건강관리 앱 이용률도 증가했습니다 사람들은 이제 피트니스 센터에 가기보다는 집에서 손쉽게 굳이 매일 하지 않아도 조금씩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호하는 것입니다 홈트는 코로나 로 인한 변화를 가장 잘 말해주는 키워드입니다.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지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소규모나 1대1 중심의 프리미엄 서비스처럼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융합한 서비스가 부상할 것입니다.

우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는 새로운 세계 신고 있습니다
그 변화의 속도는 매우 빠르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본질에 집중해야 합니다.
언택트 사회의 변화에 따라 대면이 아니라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즉 언택트 비즈니스 툴이 무서운 속도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언택트 비즈니스 시장에서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을 분석하며 한 발 더 앞서 나아갈 수 있도록 알아보고 준비해야 특히 뉴 노멀 시대를 읽는 감각과 신 혁신 비즈니스.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19라는 위기는 기회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위기의 편에 설 것인지 기존의 틀을 깨부수고 기회의 편에 설 것인지를 내 선택에 달렸습니다.

항상 복덕원만 대박인생을 위하여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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