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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혁신 정보

신혁신 메타 버스 꼭 알아야 하는 이유

by 복덕원만열정의 2021. 9. 12.

안녕하세요 복덕원만입니다

신혁신 세계 메타버스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뿐만 아니라 주식 코인 등의 경제분야에서 역시 화제가 되고 있는 트렌드 메타 버스가 무엇인지 간단히 살펴보고 그리고이를 마케팅 분야에서는 어떻게 활용될 수에 대해서 내용을 소개 하겠습니다

이름에서 우리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살펴보면 쉽게 이해를 할 수가 있는데요.
먼저 메타라는 의미는 가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고요.

메타 버스라는 단어는 현실세계라는 의미가 투영이 되어 있는 단어입니다.


그래서 메타 버스는 가상과 현실이라는 두 단어가 접목이 되어서 만들어진 합성어인데요. 그러면 의미는 무엇이냐 현실세계에 있을 법한 공간을 가상에 만들어 놓았다는 의미라고 이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서울을 고스란히 디지털 상황에 옮겨놓을 수도 있고요.

아니면 현실 어디 공간에 있을 법한 가상의 공간을 하나 만들어서 그렇게 온라인 디지털 상황에서 연출을 하는 것도 메타 버스일 수도 있습니다.

메타버스라는 개념은 오래 전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이를 마케팅 분야에서는 먼저 정의에 대해서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뿐만 아니라 주식 코인 등의 경제 분야에서 역시 화제가 되고 있는 트렌드 메타 버스가 무엇인지 간단히 살펴보고 그리고 이를 마케팅 분야에서는 어떻게 활용될 수에 대해서 내용을 소개 하겠습니다.


우리 한 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SNS의 ‘싸이월드’ 도 일종의 메타버스라고 분류되기도 합니다

가장 오프라인 베이스로 그 동안 진화 발전을 해왔던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도 메타버스 화  로 바뀌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면 과거의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을 개발을 했던 많은 회사들의 경우는 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을 하기 위해서 실제 도로 상에서 자동차들을 시운전하고, 그렇게 생긴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율 주행 모듈을 발전시켜 왔던 것이 사실이거든요.



그러나 최근에는이 가상세계가 현실에 우리 삶만큼이나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고 사회 경제 문화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는 (pwc)
메타 버스에 핵심일 가상증강현실 2019455억 달러에서 203015429 달러의 시장규모가 돼 한화로는 약 1700조 시장이고 국내에서는 현재 네이버 제페토 앱 메타버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면 2000년대 도토리 싸이월드이 메타버스로 부활 할 것으로 예보 네트워킹 아바타를 통한 하나에 가상 세계를 형성하려면 모습입니다


해외에서는 스타벅스 트렌드가 국내 보다 더 증후군을 일으킨 오고 있는데요. 로블록스 포트나이트 닌텐도 등의 게임에서 구현된 메타버스뿐만 아니라 SNS에 대장 페이스북에서도 역시 호라이즌 4 메타버스 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버클리 대학 졸업식 과 바이든 대통령 선거 유세 역시 메타버스 안에서 이루어졌을때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신드롬이 되어가고 있는 메 타 버 스 지금도 아직도 그냥 게임 놀이 중 하나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어떤 분야의 트렌드가 되고 시장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안에 비즈니스 수익 창출 될 수 있냐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전 세계적인 플랫폼이 국내 최대 메신저 그리고 하나의 메타버스 형태의 시장이 될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비즈니스가 되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이 메타버스 시장을 단순히 게임 시장이라고 넘어가기에는 너무 많은 비즈니스가 나타나기에 마케팅을 하는 우리는이 트렌드를 꼭 해야 하고 자금부 시장은 어떻게 마케팅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신혁신 브랜드콜라보입니다

메타 버스라는 가상세계 공간의 브랜드를 설정된 표적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것이 좀 강원대학교 김상윤 교수님의 말을 인용하자면 이 메타 버스을 통해 브랜드의 Z세대 들레 진입장벽을 낮추기 더 많은 표적 가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현재 나이키가 같은 대형 브랜드들은 실제로 네이버에 제페토 메타버스에서 브랜드 관련하여 안부의 홍수 속에 사는 현대인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많은 지금이 시대의 현대인들에게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효과적인 마케팅에 될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로 신혁신 브랜드 채널로서의 확장입니다

현재 브랜드는 SNS를 통해서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수많은 채널을 통해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없게 하고 있습니다

이 메타버스 가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자리매김 된다면 메타버스 는 하나의 소셜 친구가 되어 고객들과 소통하는 브랜드채널로의 기능도 할 것입니다

비슷한 사례로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는 이미 이미 메타버스 가 많은 책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는데요

BTS가 포트나이트를 통해 다이나마이트 영상을 선공개했고 트와이스가 메타버스 를 통해 행사를 하고 안무를 선보이는 것이 바로 브랜드채널로 확장 사례라고 할 수 있죠

브랜드가 소비량 mz 세대라고
일컫는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선 이제 SNS를 넘어선 새로운 브랜드 창고가 필요하고 그렇기에

이 메타 버스 는
브랜드 입장에서는 반드시 가져가야하는 좋은미디어 전략이다

세 번째로 신혁신 메타버스  아이템 판매를 통한 수익창출입니다

메타버스 상에서는 아바타가 존재하여 실제로 아바타를 꿈 아이템들이 거래가 되고 있죠 실제로 로블록스 게임에서는 캐릭터의 아이템뿐만 아니라 머리 스타일 맵에 접속하는 것들은 대부분의 곳에서 새로운 경제 세상이 이처럼 메타버스 자체에서 하나의 재료 산업이 만들어지고

그안에서 판매 거래가 이루어지는 유통산업이 만들어 주고 있기 때문에 이제 많은 기업들이 실물을 상품을 제작해서 온오프대부분의 곳에서 비즈니스가 행해지면 새로운 경제 세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메타버스 자체에서 하나의 재료 산업이 만들어지고 그 안에서 판매 거래가 이루어지는 유통산업이 만들어 주고 있기 때문에 이제 많은 기업들이 실물을 상품을 제작되서 온오프라인에서 유통 판매 하는 것이 아니라

메타버스 안에서
아이템을 계속 만들고  그 안에서 판매하면서 새로운 거래시장은 형성한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 시장 안에 유통망 을 빠르게 습득해서 하는 것도 하나의 탁월한 마케팅전략이 될 수 있죠

이상으로 메타버스를 간단히 알아보고 어떻게 마케팅적으로 활용 하는지에 대한 내용 이였습니다

세계로 뻗는 대한민국 복덕원만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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